쏠드족의 은퇴준비 4가지

0

‘쏠드족’이라는 신조어를 알고 계시나요? 쏠드족이란 스마트(Smart)와 올드(Old)를 합성한 말로, 디지털 및 언택트 시대에 발 빠르게 적응하며 적극적으로 은퇴자산을 관리하는 ‘스마트 시니어’를 의미합니다. 금융 상품을 관리할 때 주로 비대면 채널을 이용하고 다양한 SNS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며 정보를 얻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쏠드족들은 은퇴 준비를 어떻게 할까요? 쏠드족의 은퇴 준비 방법 4가지를 알려드릴게요.

| 1. 디지털 금융을 적극 활용한다

쏠드족들은 검색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은행앱이나 핀테크 앱을 이용하기도 하죠. 또한 자산 포트폴리오 설계 시 비대면 채널을 통한 서비스를 경험한 적이 있는 등 상담과 컨설팅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능숙합니다.

{focus_keyword} 쏠드족의 은퇴준비  4가지  블로그_내지_3                  3

| 2. 프리랜서로 부가수입을 창출한다

쏠드족들은 오랜 시간 쌓아온 전문분야의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해 부가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경제의 확산과 여러 디지털 플랫폼의 발달에 언택트가 더해지며 재능마켓과 같이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프리랜서로서 비정기적인 일을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사회 활동을 하며 성취감도 얻고 은퇴 후 활기찬 삶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 3.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한다

쏠드족들은 삶의 중후반기를 꾸준히 자기계발하며 행복한 인생 2막을 설계합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같이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기도 하고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창업, 직업능력개발 훈련 등에 필요한 교육을 지원받기도 하는데요. 이렇듯 쏠드족은 자기 탐색과 역량 분석, 흥미 및 적성 분석 등의 제2의 인생을 위한 노력을 하며 정부지원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focus_keyword} 쏠드족의 은퇴준비  4가지  블로그_내지_2                  2

| 4. 스마트하게 여가&건강을 챙긴다

쏠드족들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취미나 학습, 건강관리, 여행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스마트하게 즐깁니다. 영상 또는 VR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고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죠. 굳이 문화센터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온라인 클래스를 듣는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문화와 여가생활을 합니다. 또한 ‘스마트 워치’ 같은 웨어러블 기기가 실시간으로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AI는 건강 상태를 분석해 건강 관리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쏠드족들은 은퇴 후 행복한 인생 2 막을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디지털 및 언택트 시대에 적응했습니다. 혹시 쏠드족과 같이 ‘스마트’한 은퇴 준비가 자신이 없다면 노후자금 관리에 효과적인 ‘삼성 한국형 TDF’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투자자가 신경 쓰지 않아도 자금을 생애주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하며 리밸런싱 해주고 글로벌 분산투자로 꾸준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어 노후 대비에 매우 적합한 연금관리 상품입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삼성 한국형 TDF의 내용을 쉽고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21-151호(2021.02.18)

■ 삼성 한국형 TDF(Target Date Fund) : http://www.samsungfund.com/content/retTDF.action
– 은퇴자금을 만들어주는 한국인을 위한 연금펀드입니다.
– 은퇴시점까지 생애 주기에 맞게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 투자해 줍니다.
–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캐피털그룹이 전 세계 자산에 분산투자합니다

<더 알아보기>

* 100세 시대 필수 준비물! 삼성 한국형 TDF

http://www.samsungfundblog.com/archives/38397

* 삼성 한국형 TDF, 그것이 궁금하다

http://www.samsungfundblog.com/archives/36739

ㅇ 집합투자증권을 취득하시기 전에 투자대상, 보수, 수수료 및 환매방법 등에 관하여 (간이)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ㅇ 집합투자증권은 운용결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ㅇ 집합투자증권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ㅇ 외화자산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ㅇ 재간접형펀드는 피투자펀드 보수 및 증권거래비용 등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focus_keyword} 쏠드족의 은퇴준비  4가지  썸네일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