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리츠 펀드’가 대세죠. 부동산 자산이 가진 매력이 워낙 큰 데다 리츠(REITs*)를 활용하면 소액을 가지고도 손쉽게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으니까요.
*부동산 투자 신탁(Real Estate Investment Trusts).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집하여 부동산에 투자 후 운용하며 발생하는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 방식
리츠에 대한 인기를 증명하듯, 삼성 J-REITs 펀드도많은 투자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았는데요. 오늘, 이 리츠 펀드의 투자 범위를 넓힌 새 리츠 펀드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바로, 삼성 아시아 퍼시픽 리츠 펀드입니다.
삼성 아시아 퍼시픽 리츠 펀드는 이름 그대로 아시아-태평앙 지역(일본, 호주, 싱가폴, 홍콩, 한국 등)에 상장된 리츠에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안정적인 배당수익 + α 를 추구하죠.
그럼 왜 아시아-태평양 지역 리츠에 투자하는 걸까요? 그 첫번째 이유는, 싱가폴, 호주 등의 리츠가 선진국 리츠와 비교해 배당수익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리츠 자산에 포함된 부채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아 재정 건전성 측면에서도 더 매력적이죠.
두번째 이유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국가들의 소득과 소비가 모두 증가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상업시설과 같은 리테일 리츠 수요가 증가하고, 도시화가 빨라지면서 오피스 빌딩이나 주택과 같은 리츠의 전망도 밝은 상황입니다.
게다가, 인구도 많고 지정학적 이점도 있어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를 중심으로 무역거래가 증가하는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인데요.글로벌 물류 허브로서의 인프라 리츠 성장까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마지막으로, 삼성 아시아 퍼시픽 리츠 펀드는 삼성 J-REITs 펀드의 운용 노하우와 삼성자산운용 홍콩 현지법인의 리서치 역량이 잘 집약된 펀드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한 가지 팁! 글로벌 리츠는 미국과의 상관관계가 매우 높은데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리츠는 국가 간의 상관관계가 낮아 리스크 분산 효과가 있으니 삼성 아시아 퍼시픽 리츠 펀드를 여러분의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에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19-555호(2019.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