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이사 성수기 돌입! 이사 비용을 줄이는 10가지 방법

0

삼성자산운용_블로그콘텐츠_헤드_이사비용 이사 봄철 이사 성수기 돌입! 이사 비용을 줄이는 10가지 방법  삼성자산운용_블로그콘텐츠_헤드_이사비용1                                                          1

날이 따뜻해지면서 동네 곳곳에서 이사를 떠나는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사 대목인 3월, 새 집을 맞이하는 설렘과 기쁨은 잠시, 어느새 눈덩이처럼 불어난 이사비용과 집을 정리하며 알게 모르게 새어나가는 비용들 때문에 기운 빠졌던 경험이 있었을 거에요. 정신 없는 이사철,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조금 더 편안하고 기분 좋게 지낼 수 있도록 알뜰하고 똑똑하게 이사하는 방법을 성자씨가 알려드립니다.

 

소제목 이사 봄철 이사 성수기 돌입! 이사 비용을 줄이는 10가지 방법  소제목이사 전, 쓸모 없는 짐을 줄여라!

이사전 미리 이사 봄철 이사 성수기 돌입! 이사 비용을 줄이는 10가지 방법  이사전-미리

1. 가구 처분하기

이사 날이 잡히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버릴 짐을 정하는 것입니다. 이사 비용은 짐이 많을수록 높아지기 때문에 옮길 짐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가구는 부피가 크면서 처분이 어려워 많은 분들의 골칫거리가 되곤 합니다. 가구를 그냥 버리려면 시에서 발급하는 폐기물 스티커를 붙여야 하는데요. 이 경우, 처리비용을 내고 가구를 내놓게 됩니다. 하지만 중고 가구를 취급하는 매장에 문의하면 조금이라도 가격을 받을 수 있어요. 시간적인 여유가 있고, 가구의 상태가 좋거나 더 값을 받고 싶다면 개인과 개인간 거래가 이루어지는 온라인 직거래를 이용하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가구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전자제품 처분하기

전자제품의 경우도 비슷합니다. 폐기물 스티커를 붙이기 위해 부담해야 하는 폐기물 처리 수수료를 줄이려면 중고 가전을 취급하는 업체를 알아보면 되는데요. 사용하지 않아 버려야 하는 가전제품이라면 환경부의 폐가전 무료 수거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가정을 방문하여 다섯 개 이상의 소형 가구 또는 하나 이상의 대형 가구를 무상으로 수거하는 서비스로, 고장이 났거나 쓰지 않게 된 전자제품을 처리할 수 있어요.

 

3. 각종 생활용품 처분하기

일반적으로 책이나 옷, 장난감 등의 생활용품은 버리는데 따로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가장 처리가 간편합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쓸 것 같다는 생각에 버리지 않고 계속해서 보관하게 되는데요. 작은 생활용품이 많아질수록 옮겨야 할 짐도 많아지기 때문에 1년 이상 쓰지 않은 물건은 과감하게 버려야 합니다. 특히 육아용품의 경우,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가장 활발히 거래되는 품목 중 하나인 만큼 깨끗이 잘 쓰고 다른 사람들과 나눠 쓴다는 생각으로 거래해도 좋겠죠.

 

4. 집안의 식료품 처분하기

이사가 가까워오면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냉장고 비우기인데요. 최근, 냉장고와 김치냉장고의 사용이 늘어나며 냉장고를 세 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가구도 많습니다. 최소 이사 1주일 전부터는 장보기를 자제하고 냉장고 속 오래된 음식을 버리거나 요리하여 냉장고를 비워야 해요. 남은 음식은 이삿날 운반 도중 녹거나 새어 나와 다른 짐을 망가뜨리는 일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깔끔히 냉장고를 비우는 게 좋습니다.

 

소제목 이사 봄철 이사 성수기 돌입! 이사 비용을 줄이는 10가지 방법  소제목미리 준비하는 새로운 보금자리

새집 이사 봄철 이사 성수기 돌입! 이사 비용을 줄이는 10가지 방법  새집

1. 단열벽지로 냉/난방비 줄이기

이사 전, 새 집의 도배는 미리 마쳐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도배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생활비 절약의 효과도 누릴 수 있어요.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단열벽지는 접착제를 얇게 펴 바른 후 들뜬 곳이 없게 붙여주면 틈새를 막고 열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집안의 일정 온도를 유지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름과 겨울철 냉·난방비를 아끼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2. 바닥재로 층간 소음 줄이기

바닥은 우리가 항상 닿아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바닥재 역시 시트형 등 따로 전문가의 손길을 거치지 않고도 누구나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층간 소음을 줄이거나 친환경 성분으로 만들어지는 등 다양한 기능성 바닥재를 알아보고 선택하면 생활 속 사소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작은 가구는 미리 옮겨 이사비용 줄이기

이사 갈 집과 현재 지내고 있는 집이 멀지 않다면 바닥재와 벽지의 도배 작업이 끝난 뒤에 미리 공간을 채우기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옮길 수 있을 만한 가구나 짐을 먼저 옮기고 이사 업체의 도움을 받으면 요금을 줄일 수 있어요. 동네 안에서 이사를 할 때나 원룸 이사를 할 때 자가용으로 짐을 옮기는 것과 비슷하죠.

 

소제목 이사 봄철 이사 성수기 돌입! 이사 비용을 줄이는 10가지 방법  소제목새로운 장소에서 시작하는 생활

보금자리 이사 봄철 이사 성수기 돌입! 이사 비용을 줄이는 10가지 방법  보금자리

1. 취향대로 만드는 셀프 인테리어

인테리어 역시 전문가의 손을 거치지 않고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 스스로 해결하는 가구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새로 이사한 집에서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몇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거실을 꾸밀 때에는 거실에 앉았을 때 시선을 방해하는 가구나 장식품이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소파는 TV를 향해 있고, 베란다나 부엌을 옆에 두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또한 주방은 동선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인테리어의 기본은 적절한 가구 배치에서 시작되죠.

 

2. 식초와 베이킹소다로 입주청소하기

이사 후 첫 청소를 할 때에는 높은 곳의 먼지를 먼저 털고 바닥을 쓸어야 한번에 청소를 마칠 수 있어요. 용도별 광택제나 얼룩제거제를 모두 구입할 필요 없이,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물과 희석하여 세척제로 사용하면 묵은 때를 없애고 광을 내는 효과가 있어 이사 내내 쌓였던 먼지와 때를 깨끗이 벗길 수 있어요.

 

3. 이사 후 유용한 친환경 냄새 제거제

이사를 하고 나서 며칠간은 새로 들여온 물건들과 새집 냄새 때문에 고생하게 되는데요. 환기를 할 때에는 서랍과 찬장 등을 모두 열어주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이 때 난방을 가동해 실내온도가 높은 상태에서 환기를 시키면 집안의 휘발성 화학물질이 방출되며 그 효과가 배가된다고 합니다. 접착제가 많이 쓰인 마감재 등을 소주로 닦아주면 냄새를 한결 줄일 수 있다고 해요. 집안 곳곳에 양파와 숯을 배치해두는 것도 새집 냄새를 잡는 방법입니다. 따로 청소업체나 냄새제거 스프레이를 이용하지 않아도 새집 냄새를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이에요.

 

준비해야 할 일도, 신경 쓸 일도 많은 이사. 일일이 신경쓰기 어려워 이삿짐 운반부터 도배, 인테리어, 청소 등 사소한 것들까지 전문가에게 맡기다 보면 그 비용도 만만치 않게 불어날 텐데요. 조금 어려워도 미리 한번 알아보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은 직접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도 물론 좋지만, 그 공간에서 지내게 될 누군가가 직접 집을 꾸며나간다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을 테니까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