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의 달 1월, 여러 계획 세우느라 바쁘신 분들 많을텐데요. 올해엔 미루고 미루던 재테크 계획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성자씨와 함께 노후준비 재테크 계획 시작해 보아요!
새해가 밝으면 한 해의 계획을 세워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수많은 계획 중에서 가장 어렵고 한숨 나오는 것이 바로 재테크 계획입니다. 지난해와 다를 바 없는 잔고에 실망하신 분들, 앞으로 돈 나갈 일들이 걱정인 분들은 모두 주목하세요!
모든 계획에는 목표가 필요하듯이 재테크에서도 목표를 먼저 세워야 합니다. 결혼자금, 아이 양육비 등 여러 목표 중에서도 특히 ‘노후자금 마련’은 매우 중요한 목표가 되죠. 이는 퇴직 후 남은 삶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일찍부터 준비할수록 좋아요.
노후자금 재테크의 가장 쉬운 접근법은 연금펀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투자자의 은퇴시점에 맞춰 생애주기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자산배분 펀드, TDF(타깃 데이트 펀드)가 연금펀드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는 이를 한국인에게 최적화시킨 ‘삼성 한국형 TDF’가 출시되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삼성 한국형 TDF는 가입자의 연령, 퇴직시점, 위험선호 성향 등을 반영해 가입자가 젊을 때는 주식 비중을 높여 수익을 확보하고, 은퇴가 가까워질수록 채권 비중을 높여 안정적으로 관리합니다.
펀드가 알아서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주기적으로 리밸런싱하기 때문에 일단 가입해두기만 하면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재테크가 가능합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은 노후준비에 딱 어울리는 말이 아닐까 싶은데요. 삼성 한국형 TDF와 함께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신다면 불안한 노후에 대한 걱정도 한결 줄어들 수 있겠죠? 올해에는 노후준비 재테크 계획, 잊지 마세요!
삼성 한국형 TDF(타깃 데이트 펀드)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18-189호(2018.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