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건 알지만 몰라서 못하는 노후 준비. 아직도 고민만 하고 있다면, 삼성 한국형 TDF가 그 해답을 알려드립니다!
직장인 여러분, 혹시 개인연금 어떻게 관리하고 계세요? 우리나라 직장인들에게 이렇게 물으면, 대략 “……?” 이런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연금저축도 낯설거니와, 관심 가질 여유도 없고, 투자는 어렵고 두려우니 그런거겠죠.
이는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바쁘긴 매한가지고 투자가 쉬운 것도 아니고요. 그래서 금융선진국인 미국에서는 이러한 고충을 해결해 줄 만한 펀드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바로 ‘TDF(Target Date Fund, 타깃 데이트 펀드)’입니다.
미국에서 900조원 규모로 판매되며 2000년대 이후 가장 각광받는 은퇴준비 상품이 된 TDF(Target Dat e Fund, 타깃 데이트 펀드),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삼성 한국형 TDF’라는 이름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TDF는 ‘타깃 데이트 펀드’의 약자로, 여기서 타깃 데이트는 ‘은퇴시점’을 의미해요. TDF는 한 번 가입해두면 가입자의 은퇴시점까지 펀드가 알아서 계속적으로 자산배분을 한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가입자의 연령, 퇴직시점, 위험선호 성향을 반영하는 것은 물론이고요. 젊을 때는 주식비중을 높여 수익을 확보하고, 은퇴가 가까워질수록 채권비중을 높여 안정적으로 관리합니다. 가입자가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되죠. 한 마디로 ‘Set-it & Forget-it’!
이렇게 펀드를 믿고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더 큰 이유! 바로 ‘삼성 한국형 TDF’의 자산배분 프로그램이 미국에서 오랜 기간 TDF를 운용해온 캐피탈그룹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한국인의 퇴직연령, 기대수명, 임금상승률 등을 고려해 한국인을 위한 TDF로 설계했습니다.
팁 하나! 삼성 한국형 TDF를 선택하는 방법! 펀드 이름 뒤쪽에 붙은 숫자를 잘 보세요. 언제쯤 퇴직을 할 것인지 계획을 세워보시고, 해당되는 연도가 들어가있는 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숫자가 클수록 적극적인 투자를 하는 상품이란 것 잊지마세요!
삼성 한국형 TDF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때맞춰 다른 펀드로 교체해야 하는 ‘Do-It-Yourself’식 투자가 어려운 많은 투자자들을 위한 연금관리 솔루션입니다. 적어도 내 연금만큼은 ‘삼성 한국형 TDF’의 자산배분 프로그램에 맡겨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삼성 한국형 TDF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18-189호(2018.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