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까지 생각하는 단기투자의 혁신! ‘KODEX 단기채권PLUS ETF’

0

금리 1% 시대!

지난 12일 다시 한번 금리 인하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0%였던 기준금리가 -0.25% p 떨어진 1.75%로 하향 조정된 것인데요. 바닥을 친 금리에 투자자들은 앞으로 어떻게 투자를 이어나가야 할지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투자자들은 요즘과 같은 저금리 속에서는 장기투자에 대한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반면 최근 만기 1년 이하의 단기 금융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성자씨가 준비한7문 7답으로 쉽게 알아보세요!

단기채권 단기채권 수익률까지 생각하는 단기투자의 혁신! ‘KODEX 단기채권PLUS ETF'  단기채권

1. 저금리 속 단기자금 투자가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바닥을 친 기준금리로 인해 더욱 예금을 통한 이자수익을 기대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그리고 아직 장기 투자계획을 세우지 못한 투자자들은 저금리 상품에 장기간 자금을 묶어두기보다는 만기 1년 이하의 단기 금융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2. 주목할만한 단기자금 투자 상품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다양한 단기자금 투자 상품 중 주목해볼 만한 상품으로는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하고 시장에서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는 유동성까지 갖춘 ETF 상품이 있는데요. 특히 3~6개월의 단기자금 운용을 고려하고 있다면 국공채, 통안채는 물론 회사채에 투자하는 ‘KODEX 단기채권PLUS ETF’에 주목해볼 만합니다.

3. ‘KODEX 단기채권PLUS ETF’는 어떤 상품인가요?

‘KODEX 단기채권PLUS ETF’만기가 1년 미만인 단기채권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장지수펀드(ETF)로써 만기가 비교적 짧은 국공채 및 통안채와 회사채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ETF 상품 자체가 1주만 보유하더라도 기초지수 전체에 분산투자하는 효과가 있어 개별 종목 투자에 비해 안정적 수익 추구가 가능하고, 매매 비용 또한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이 상품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단기채 ETF 최초로 기초자산에 국공채, 통안채 외에 회사채(AA-이상), 카드채(AA+), CP(A1) 등 10개 섹터별 다양한 종목을 포함시킨 것을 꼽을 수 있는데요.
기존 단기채 ETF들이 지수에 편입하는 종목들을 동일 비중 방식으로 평가하던 것과 달리 ‘KODEX 단기채권PLUS ETF’는 업계 최초로 자산의 발행잔액과 거래대금을 반영한 채권지수를 추종해 수익률은 높이고 분산 효과는 끌어올리도록 설계되어 있답니다.

‘KODEX 단기채권 PLUS ETF'2 단기채권 수익률까지 생각하는 단기투자의 혁신! ‘KODEX 단기채권PLUS ETF'  ‘KODEX-단기채권-PLUS-ETF21    KODEX              PLUS ETF21

5. 단기 채권형 상품인 머니마켓펀드(MMF)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많은 투자자들께서 ‘KODEX 단기채권PLUS ETF’이 기존에 단기 채권형 상품으로 사랑받아온 머니마켓펀드(MMF)와 비교해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KODEX 단기채권PLUS ETF’는 장부 평가 방식인 MMF와 달리 시가평가를 따르기 때문에 금리 인하에 따른 채권 가격 상승효과까지도 노릴 수 있습니다.

6. ‘KODEX 단기채권PLUS ETF’의 투자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KODEX 단기채권PLUS ETF’는 1년 미만의 국공채, 통안채, 지방채 및 우량 회사채 및 우량 CP등으로 구성된 KRW Cash PLUS Index(총수익)을 기초지수로 하는 상품인데요. 1 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추적 대상 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하므로 투자위험 등급 구분 5단계 중 (매우 높은 위험/높은 위험/중간위험/낮은 위험/매우 낮은 위험) 중 4등급(낮은 위험)에 해당되는 낮은 수준의 투자 위험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금손실에 대한 위험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며 만약 원금이 손실되더라도 손실된 금액은 보호되지 않으므로 투자에 앞서 반드시 충분한 상담과 스스로 투자 고민을 한 뒤에 투자 결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7. KODEX 단기채권PLUS ETF 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ETF는 일반 펀드와는 달리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증권사 객장, 전화, HTS, 모바일 등을 통해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과 투자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ODEX 투자방법 보러 가기 ->http://bit.ly/1Epo0QM

저금리 속 주목받는 단기 투자!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추구하신다면 ‘KODEX 단기채권PLUS ETF’에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KODEX 단기채권PLUS ETF’ 자세히 보러 가기 ->http://bit.ly/1x7EkpN

삼성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18-189호(2018.05.21)

단기채권 수익률까지 생각하는 단기투자의 혁신! ‘KODEX 단기채권PLUS ETF'  KODEX단기채권PLUSETF KODEX            PLUSETF


댓글이 닫힌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