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어촌편, 미생 등 최근에는 ‘ 스핀오프 ’가 뜬다!

0

‘YES! 더할 나위 없었다’

소소한 농촌 생활의 재미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삼시세끼’ 그리고 방영 내내 큰 사랑을 받으며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미생’까지 지난 2014년 큰 사랑을 받았던 두 프로그램의 종영 소식은 많은 사람을 아쉽게 했는데요. 성자씨도 즐겨 보던 프로그램이었던 지라 아직도 그 시간이 되면 허전한 기분을 느끼기도 했답니다. 그런데 최근 이 두 프로그램이 ‘스핀오프 ’되어 새롭게 시청자들을 찾아오면서 그 허전함을 채워주었는데요. 모두들 본방 사수하셨나요?

스핀오프 스핀오프 삼시세끼 어촌편, 미생 등 최근에는 ‘ 스핀오프 ’가 뜬다!  스핀오프

 

소제목 스핀오프 삼시세끼 어촌편, 미생 등 최근에는 ‘ 스핀오프 ’가 뜬다!  소제목스핀오프로 새롭게 만나는 삼시세끼 어촌 편!

‘삼시세끼’는 tvN의 ‘꽃보다 할배’에서 호흡을 맞췄던 나영석 PD와 배우 이서진 그리고 아이돌 2PM의 멤버 택연이 뭉친 프로그램으로, 농촌 경험이 없는 두 명의 도시 남자가 농촌에서 삼시세끼를 스스로 챙겨 먹는 미션 속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는데요. 작년 말인 12월 26일, 삼시세끼 가을 편이 마무리되며 이서진과 택연은 새싹이 돋아나는 계절 봄에 다시 만날 것을 다짐했습니다.

삼시세끼 어촌편 스핀오프 삼시세끼 어촌편, 미생 등 최근에는 ‘ 스핀오프 ’가 뜬다!  삼시세끼-어촌편

그리고 이 긴 기다림 속에서 삼시세끼를 그리워할 시청자들을 위해 지난 1월 23일에는 삼시세끼를 스핀오프한 특집 ‘삼시세끼 어촌 편’이 방영되었습니다. ‘삼시세끼 어촌 편’에서는 배우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이 출연하여 어촌에서 직접 고기를 잡고 손질 및 조리까지 하며 농촌 편과는 또 다른 재미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답니다.

미생물 스핀오프 삼시세끼 어촌편, 미생 등 최근에는 ‘ 스핀오프 ’가 뜬다!  미생물

소제목 스핀오프 삼시세끼 어촌편, 미생 등 최근에는 ‘ 스핀오프 ’가 뜬다!  소제목‘미생’ 이번에는 코믹 드라마 ‘미생물’로 스핀오프되다!

어린 시절부터 바둑만 해오며 프로기사가 될 꿈을 가졌던 주인공 장그래가 프로 입단 실패 후 빈 몸으로 회사원 생활에 적응하는 에피소드를 그린 웹툰 ‘미생’은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묘사로 많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미생’은 케이블 방영 드라마로는 이례적으로 공중파 드라마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지요.

이러한 ‘미생’의 인기를 보여주듯 이번에는 스핀오프 패러디 ‘미생물’이라는 특집 코믹 드라마가 방영되며 큰 관심을 끌었는데요. 어색하고 딱딱한 로봇 연기의 창시자로 떠오른 장수원이 주연을 맡은 ‘미생물’은 연예계 데뷔에 실패한 후 사회라는 현실과 부딪치며 일어나는 장그래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려내면서 즐겁게 본 시청자들의 후기가 쏟아졌답니다.

ti068a2509 스핀오프 삼시세끼 어촌편, 미생 등 최근에는 ‘ 스핀오프 ’가 뜬다!  ti068a2509 ti068a2509
소제목 스핀오프 삼시세끼 어촌편, 미생 등 최근에는 ‘ 스핀오프 ’가 뜬다!  소제목경제용어에서 파생된 스핀오프

최근 방송계에 불고 있는 스핀오프 바람! 그러나 스핀오프는 사실 경제용어로 먼저 사용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각화된 기업이 한 사업을 독립적인 주체로 만드는 회사 분할, 또는 신설된 회사의 주식을 분할 전 회사의 기존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뜻하는 말이 바로 스핀오프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기존 하나의 큰 틀에서 파생된 또 하나의 새로운 것’이라는 개념으로 사용되는 스핀오프는 방송뿐만 아니라 영화, 게임에서도 다양하게 쓰이고 있는데요. 영화계에서는 2013년 크게 흥행했던 공포영화 ‘컨저링’이 지난해 영화 ‘에나벨’로 스핀오프 되어 큰 화제를 일으킨 바 있으며, 게임계에서는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PC 게임 ‘리니지’가 ‘리니지 이터널’이라는 게임으로 스핀오프 되며 오는 2016년 겨울 시즌 상용화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즌제 형식과는 달리 원작과 설정이나 등장인물은 공유하되 시즌제와 같이 원작의 줄거리가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스핀오프. 익숙한 형식에서 벗어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올해는 어떤 분야에서 어떤 형식의 스핀오프가 나타날지 무척 기대되는데요! TV나 영화 외에도 침체기에 있는 우리 경제 역시 스핀오프를 통해 더 강력하고 뛰어난 기술력의 기업이 탄생하기를 바라봅니다~


댓글이 닫힌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