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 규모, 166년 만에 세계1위 등극 눈 앞에!!

0

최근 국제통화기금 IMF는 구매력 평가 기준으로 본 올해 중국의 GDP, 국내 총생산을 17조 6천억 달러로 예측했습니다. 이는 미국 국내 총생산보다 2천억 달러 높은 수치로, 중국 경제 규모가 미국을 넘어 세계 1위로 것이 올라설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이어 내년에는 중국과 미국 간 국내 총생산 차이가 현재보다 더욱 벌어져 1조 달러 가까이 차이가 날것으로 예상되고 있기도 합니다.

중국경제 166년만에 1등 중국 중국 경제 규모, 166년 만에 세계1위 등극 눈 앞에!!  중국경제-166년만에-1등              166          1

중국은 180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명실상부 세계경제의 중심이었지만 1848년을 전후해 영국에 밀린 뒤 하락세를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넓은 영토와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을 통해 꾸준히 성장을 도모한 중국은 제1차 세계대전을 통해 최고 경제 강국으로 자리 잡은 미국을 넘어 166년 만에 마침내 다시 세계 경제 규모 1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중국은 최근 굳게 닫힌 중국본토 투자시장의 문을 연 후강통(후강퉁) 시행을 통해 내수 경제 역시 활기를 띠면서 중국 경제의 부활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1217 후강퉁 후강통 성자씨 중국 중국 경제 규모, 166년 만에 세계1위 등극 눈 앞에!!  1217-후강퉁-후강통-성자씨 1217

중국 중국 중국 경제 규모, 166년 만에 세계1위 등극 눈 앞에!!  소제목떠오르는 중국시장, 어떻게 투자할까?

현재 중국은 지속적인 경제 발전으로 투자 가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중국시장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까지 폐쇄적이었던 중국시장에 어떻게 투자를 시작해야 할지 고민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럴 때 지속적인 투자와 준비로 중국시장을 리드해온 삼성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삼성 중국 투자 펀드 시리즈’에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삼성 중국 투자 펀드 시리즈

1. 중국 본토투자 펀드(본토 A주 중심)

– 중국 경제와 증시의 변화에서 기회를 찾아 투자하는 정통 중국본토 투자
삼성 China 2.0 본토 증권 펀드[주식]

– 중국의 경제개혁 및 정핵으로 주목받는 중국본토 중소형주에 집중투자
삼성 중국본토 중소형 포커스 증권 펀드[주식]

– 중국본토 A주 투자! 레버리지 효과로 1.5배 더 크게 투자(일간변동률의 1.5배 추구)
삼성 중국본토 레버리지 증권 펀드[주식-파생재간접형]

2. 중화권 투자(중국, 홍콩, 대만 등)

-중화권에 분산 투자하여 투자지역과 업종의 다변화 추구
삼성 차이나 증권 펀드[주식]

-홍콩 H주와 중국본토 A주의 탄력적 투자
삼성 누버거버먼 차이나 증권 펀드[주식-재간접형]

-중국의 상승을 견일할 거대한 중국 소비시장에 주목!
삼성 차이나 컨슈머 증권 펀드[주식]

3. 중국투자 ETF

-중국 본토시장도 ETF로 투자
KODEX FTSE China A50 ETF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중국 H우량주에 분산투자
KODEX China H ETF

– 중국 시장의 성과를 2배로!(일간변동률의 2배 추구)
KODEX China H 레버리지(H) ETF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운용사 중 최대 중국 본토A 주 투자(QFII)는 물론 본사, 홍콩 현지법인, 상해 리서치 센터를 통한 전문 운용체제 속에서 위와 같이 다양한 투자 성향별 맞춤 투자가 가능한 다양한 중국펀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중국 시장으로의 투자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준비된 삼성자산운용의 ‘삼성 중국 투자 펀드 시리즈’로 투자의 폭을 넓혀 보시기 바랍니다~!

 


• 집합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 가입하시기 전에 투자대상, 환매방법 및 보수 등에 관하여 (간이) 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외화자산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18-189호(2018.05.21)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