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단풍시기 ‘, 뜨고 있는 단풍 관광지는?!

0

한반도 전역이 울긋불긋 화려하게 물들고 있습니다. 기상청이 발표한 올해 ‘ 가을 단풍시기 ‘를 보면 먼저 지난달 설악산을 시작으로 단풍이 보이기 시작했으며 10월 중순이면 대부분 산에서 단풍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북한산은 10월 15일, 계룡산은 10월 17일, 지리산은 10월 19일쯤 단풍으로 물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단풍 관광2 가을 단풍시기 ' 가을 단풍시기 ', 뜨고 있는 단풍 관광지는?!  단풍-관광2              2

가을단풍 가을 단풍시기 ' 가을 단풍시기 ', 뜨고 있는 단풍 관광지는?!  소제목가을단풍철, 편안히 여행할 수 있는 ‘단풍관광열차’가 뜬다!

가을 단풍철이 시작된 만큼 짧고도 아쉬운 가을을 놓칠세라 서둘러 단풍놀이를 계획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 시기가 되면 전국 단풍명소는 수많은 차량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교통체증이 늘어나곤 합니다. 혹시 차를 가지고 가실 계획이시라면 각오를 단단히 하셔야겠죠?

단풍관광 성자씨 가을 단풍시기 ' 가을 단풍시기 ', 뜨고 있는 단풍 관광지는?!  단풍관광-성자씨

교통정체를 피해 편안히 단풍을 보고 싶으시다면 성자씨가 단풍관광 열차를 소개해 드릴게요! 첫 단풍이 피어난 설악산의 비경을 만끽하며 맑은 동해바다까지 볼 수 있는 ‘설악산 단풍관광열차’, 울긋불긋 화려한 내장산의 단풍과 함께 볼 거리, 살 거리, 먹을 거리로 가득한 나주 목사고을 시장을 둘러볼 수 있는 ‘내장산 트레킹 단풍여행열차’등이 있답니다.

단풍열차를 비롯하여 벚꽃, 바다, 단풍, 눈꽃 등 계절별 다른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특수열차는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이용이 줄어들었던 열차의 승객이 늘어나고, 관광 열차가 지나가는 산간마을은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지역 경제의 부흥에도 큰 몫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교통 체증도 없고 오지 마을의 경제도 살리고, 무엇보다 낭만적인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차여행. 일석 삼조네요!

산막이 옛길 가을 단풍시기 ' 가을 단풍시기 ', 뜨고 있는 단풍 관광지는?!  산막이-옛길

가을단풍 가을 단풍시기 ' 가을 단풍시기 ', 뜨고 있는 단풍 관광지는?!  소제목새로운 매력으로 승부하는 단풍관광지는?!

 설악산, 내장산 등 기존의 유명 단풍관광지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떠오르는 단풍 관광지도 있습니다. 바로 충북 괴산의 ‘산막이 옛길’인데요.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아름다운 괴산호의 물길을 따라 걸으며 단풍을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누구나 걷기 좋을 정도로 난이도가 쉬워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산막이 옛길은 지난해 단풍 시즌에만 월평균 최소 10만 명에서 최대 20만 명 가량의 방문객이 방문하며 큰 경제효과를 누렸다고 하는데요. 괴산군에 따르면 산막이 옛길의 연간 경제효과가 유람선과 주차장 수입을 비롯해 산막이 옛길 주변 음식점, 점포, 농•특산물 판매 수입과 숙박업소, 교통 등 지역 경제 파급 효과가 150억 원에 달한다고 하네요~

다양한 색으로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단풍나무들처럼 전국 각 지역들도 지역 특색 및 계절 상황에 맞는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지역 경제에 큰 힘이 되고 있는데요. 더욱 많은 지역에서 활발한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그로 인한 경제적 효과까지도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