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야구 시즌! 야구의 경제파급효과

0

야구 좋아하시나요? 4년 연속 600만 관객을 넘어서고 있을 만큼 프로야구는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성자씨도 최근 야구 경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주말 경기가 있는 날이면 야구장을 찾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경기를 보는 재미에 푹 빠져있답니다.

가을야구 가을야구 가을야구 시즌! 야구의 경제파급효과  가을야구

가을야구 가을야구 가을야구 시즌! 야구의 경제파급효과  소제목야구팬들의 축제, 가을야구 시즌

현재 2014프로야구는 아시안게임과 일정이 맞물리면서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총 16일간 휴식기에 돌입했는데요. 다음 달 1일 재개한 이후에는 올해 프로야구의 진검 승부를 겨루는 가을 야구 시즌이 돌아오는 만큼 야구팬들의 긴장감이 고조되어 가고 있지요.

사실 성자씨는 야구에 대해 잘 알지는 못했던 터라 야구 시즌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았는데요. 성자씨처럼 가을야구 시즌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잠시 알려드리자면, 정규 시즌 경기를 통해 정해진 1위부터 4위의 팀이 토너먼트 경기를 통해 우승팀을 겨루는 시기가 가을과 맞물려 있기 때문에 가을 야구시즌이라고 한답니다. 어떻게 보면 왕중왕전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야구 경제효과 가을야구 가을야구 시즌! 야구의 경제파급효과  야구-경제효과-1024x653

가을야구 가을야구 가을야구 시즌! 야구의 경제파급효과  소제목먹고 입고 즐기는 야구로 인한 경제파급효과는?!

 가을야구 시즌은 수많은 야구팬들뿐만 아니라 야구 특수를 누리는 업체들도 덩달아 신이 나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야구 시즌이 시작되면 야구장 인근 치킨 매장의 매출은 약 30% 상승한다고 해요. 야구장에서 즐기는 치맥이 그렇게 묘미라더니 상승률이 엄청나죠? 게다가 야구 응원용품 제작 및 판매를 하는 업체 중에는 평소보다 60%의 매출상승을 기록한 업체도 있을 정도라고 하니 팬들 만큼이나 관련업계 역시 야구시즌을 손꼽아 기다릴 만 하지요?

그렇다면 야구 전체의 경제효과는 얼마나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지난 2010년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발표한 `한국 4개 스포츠리그의 경제적 파급효과` 보고서에 따르면 섬유 및 가죽, 출판 및 인쇄, 음식업 및 숙박, 통신업, 미디어 기타 서비스업 등 프로 야구산업의 지출액에 의한 총 생산파급효과는 약 8000여 억 원(2010년 추산)에 달하며 2010년 식음료 및 교통비 등으로 경기장을 직접 찾은 관람객의 총 지출액은 2500여 억 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해가 갈수록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야구, 인기가 높아질수록 관련 산업 분야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야구의 경제파급효과는 야구팬들의 소비를 통해 이루어지는 만큼 시설 확충 등을 통해 야구팬들에게 돌아가는 혜택도 늘어나기를 바라봅니다. 그럼, 성자씨와 함께 가을야구까지 힘차게 응원해볼까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