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가 자산으로! 장난감 재테크를 즐겨 보세요~

0

만약 주변에 있는 친구가 장난감을 모으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실 건가요? “다 큰 성인이 무슨 장난감이야~”라며 웃어넘기시지 않을까요? 하지만 최근오래 묵혀두었던 물건들이 새삼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그 중 레고나 마론인형과 같은 고가의 한정판 장난감들의 활약이 눈에 띄게 커지고 있는데요. 이는 급증하는 키덜트의 증가와도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키덜트(kidult)란,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20~30대의 어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린이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하고 추구하는 성인들이 즐거움을 위해 모아 두었던 장난감의 가치가  어느 순간 투자가치를 지닌 보물이 되어있는 것을 일컫는데요. 그 중에서도 최근 높은 수익을 안겨주는 ‘장난감 재테크‘에 속하는  ‘레고 재테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장난감 재테크 메인 장난감 재테크 취미가 자산으로! 장난감 재테크를 즐겨 보세요~  장난감-재테크-메인

장난감 재테크 장난감 재테크 취미가 자산으로! 장난감 재테크를 즐겨 보세요~  소제목한정판 장난감의 매력

키덜트 시장이 5,000억 원대로 상장하면서 만화 · 피규어 · 프라모델 등 한정판 완구가 재테크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몰에서는 한정판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완규류가 등록되자마자 며칠 만에 동나기 일쑤고, 온라인 카페를 중심으로 과거 한정판은 구매 가격보다 적게는 두세 배에서 많게는 수십 배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는데요. 두터운 마니아 층이 형성되어 있고, 희소성이 있으며,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한정판 장난감의 경우 재테크로 높은 가치가 부여되기도 합니다.

장난감 재테크 장난감 재테크 취미가 자산으로! 장난감 재테크를 즐겨 보세요~  소제목재테크가 가능한 품목은?

장난감 재테크 장난감 재테크 취미가 자산으로! 장난감 재테크를 즐겨 보세요~  레고재테크-21                 21

‘레고 재테크’와 같이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장난감은 레고와 건담 시리즈 · 바비인형 등 재테크 가치가 높은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한정판이 높은 소장가치를 지닌 것으로 평가되면서 레고의 판매량도 크게 늘었는데요. 실제로 레고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245% 증가했고,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나 늘어났다고 해요.

장난감 재테크 장난감 재테크 취미가 자산으로! 장난감 재테크를 즐겨 보세요~  소제목레고 재테크의 상품가치, 어떻게 알아볼까?

장난감 재테크 장난감 재테크 취미가 자산으로! 장난감 재테크를 즐겨 보세요~  레고재테크-31                 31

레고의 재테크 가치는 출시되자마자 품귀현상을 빚는 인기상품, 또는 단종 제품일수록 프리미엄이 높게 붙습니다. 숫자로 표기되는 레고 제품의 경우 ‘만번’대로 불리는 세트 상품이 성인들이 가장 많이 수집하는 인기제품으로, 상품 가치가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카페코너(10182), 그린그로서(10185), 에펠탑(10181), 머스크기차(10219), 에메랄드 나이트(10194) 등이 대표적인 제품으로 적게는 10만원에서 100만원 대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바비인형의 경우 단종된 시기가 오래된 한정판의 경우 10배 까지 가격이 오르기도 하는데요.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된 배우 스칼렛 오하라를 모델로 만든 바비나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을 본 뜬 바비인형의 경우 수십 만원을 지불한다 해도 제품을 구하기 어려울 정도라고 합니다.

이러한 키덜트 열풍과 ‘레고 재테크’ 열풍은 레고나 바비인형에 한정되지 않고 만화 · 잡지 · 테디 인형 등 10억 원 이상의 가치를 웃돌며 위대했던 옛 명성을 고이 간직하고 있기도 하죠.

장난감 재테크 장난감 재테크 취미가 자산으로! 장난감 재테크를 즐겨 보세요~  소제목관리에 따라 달라지는 장난감의 가치

하지만 모든 한정판 장난감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는게 아닌데요~ 수익성이 높은 만큼 그에 따른 주의점도 반드시 숙지해야 제대로 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가령 이미 조립했거나, 스티커 혹은 스크래치 자국이 남아있는 물품의 경우 기존가 보다 가치가 하락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고가로 거래되는 만큼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야 그만한 가격을 책정할 수 있겠죠?

어릴 적 갖고 놀던 장난감이 수 십년이 지난 지금은 희소성을 띄며, 그 가치를 빛내고 있는데요. ‘레고 재테크’는 무리한 투자보다 취미로 즐기며 안목을 키우고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