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나무 재테크! 어디까지 알고 있니?

0

도시 생활, 그리고 그 속에서 겪는 경쟁에 지친 젊은 세대들이 최근 농촌의 건강한 삶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사회에 나를 돌볼 틈도 없이 온갖 유해 환경과 생활에 녹아 든 현대인들은 마음의 안정을 되찾고 힐링된 삶을 살 수 있는 귀농, 귀촌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이와 함께 친환경 건축과 힐링, 웰빙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자연 속 나무를 가꿔 돈을 버는 <나무 재테크> 또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회 전반에 자리 잡은 웰빙&힐링 열풍에 힘입어 떠오르는 대안, 나무 재테크를 소개해 드릴게요.

나무재테크 메인 나무 재테크 요즘 뜨는 나무 재테크! 어디까지 알고 있니?  나무재테크-메인

나무재테크 나무 재테크 요즘 뜨는 나무 재테크! 어디까지 알고 있니?  소제목실제로 키워서 판다, 나무 재테크의 개념

나무 재테크란, 말 그대로 실제 나무를 전문적으로 키운 후 팔아서 돈을 버는 재테크로, 계속된 경제불황으로 부동산, 주식시장을 떠난 투자자들이 일상 속에서 새롭게 투자할 만한 가치를 찾던 중, ‘나무’라는 것에 눈을 돌리면서 붐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요즘 대부분의 신축 아파트와 건물들이 ‘자연’ 혹은 ‘힐링’ 콘셉트로 꾸며지고 있어 자연스레 ‘나무’에 투자하는 환경이 조성된 것인데요. 기존 재테크와는 몇 가지 차이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Q. 나무 재테크 정확히 어떤 재테크 인가요?
A. 나무 재테크는 작은 묘목을 구입해 어느 정도 키운 후 팔아서 수익을 얻는 재테크 입니다.

Q. 나무 재테크가 나무를 키워 판 후 돈을 버는 재테크라 했는데, 모든 나무가 다 재테크 되나요?
A. 회양목이나 철쭉 같은 단기 수종은 식재 후 1~2년 정도, 사철나무 ·  쥐똥나무 등의 중기 수종은 3~4년 후, 느티나무 · 소나무 ·  전나무와 같은 교목류나 가로수류는 5년~10년 후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Q. 나무 재테크와 부동산 재테크의 차이는?
A. 최소 3년 이상 지켜봐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나무 재테크와 부동산 재테크는 호황을 이룰 시기가 비슷하긴 하지만, 상승세와 하락세의 폭이 큰 부동산 재테크와 달리 나무 재테크는 완만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Q. 더 자세히 나무 재테크의 장점을 꼽아준다면?
A. 1) 나무 재테크는 건강을 챙길 수 있다.
2) 노동력에 비해 비교적 높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3) 적은 자본으로 개인이 접근할 수 있다.
4) 후손에게 상속 가능하다.

Q. 마지막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나무 재테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A. 최근 조경의 트렌드는 꽃을 즐기기 위한 용도로 이팝나무 · 산딸나무 · 산사나무 · 배롱나무 등의 선호도가 높고, 느티나무와 산수유 · 회양목 등은 유행에 상관없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친환경 건축 바람과 함께 떠오른 대안, 나무 재테크! 쏠쏠하게 돈 버는 비법 그 시작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무재테크 나무 재테크 요즘 뜨는 나무 재테크! 어디까지 알고 있니?  소제목나무 재테크, 시작은 이렇게 하세요!

나무 재테크 나무 재테크 요즘 뜨는 나무 재테크! 어디까지 알고 있니?  나무-재테크

나무 재테크를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점은 나무를 심음으로써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환상은 잠시 접어두고 자신이 자연을 얼마나 사랑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한 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가꾼 나무는 저절로 그 가치가 상승하기 마련입니다.

나무 재테크가 주목 받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초보자들도 비교적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점 인데요. 나무를 키우는 쏠쏠한 재미를 느끼며 여유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테크에 처음 입문하고자 하는 직장인 혹은 재테크 초보자들은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답니다.

나무재테크 나무 재테크 요즘 뜨는 나무 재테크! 어디까지 알고 있니?  소제목나무 재테크 성공 비법은?

1. 소규모 체험을 통해 느긋하게 준비하세요.
나무 재테크는 시작하기 전 충분한 준비기간을 거친 후 도전하도록 하세요. 나무 재테크는 약 4~5년 단위로 나무를 재배해 볼 것을 권하는데요. 어느 정도 나무에 대해 공부한 후 본격적인 나무를 재배하는 일에 도전해도 늦지 않으니, 사전에 미리 정보를 찾고 익히는 시간을 가져야겠죠?

2. 100~200주 단위로 나무를 사서 꾸준히 심어보세요.
나무 재테크-2 나무 재테크 요즘 뜨는 나무 재테크! 어디까지 알고 있니?  나무-재테크-2                  2

사전 준비를 마친 후 나무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은 매년 봄, 가을 정기적으로 100~200주 단위로 나무를 사서 꾸준히 심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조금씩 분할 매수를 하여 규모를 불려나가면 되는데요. 서두르지 말고 조금씩 나아가는 나무 재테크! 정서적 안정도 함께 가져갈 수 있으니 지구와 나 자신을 위해 여러 모로 좋은 재테크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절대 땅부터 사면 안돼요!
초보자들은 나무를 심기도 전 땅부터 덜컥 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되면 투자비용이 커져 수익창출이 어렵게 됩니다. 때문에 매년 3~4월 그 해 경작을 포기한 땅을 위주로 현장답사를 한 후 저렴하게 땅을 구입해 나무 심기를 진행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랍니다.

4. 시류를 타지 않는 나무를 선택하세요.
나무 재테크-3 나무 재테크 요즘 뜨는 나무 재테크! 어디까지 알고 있니?  나무-재테크-3                  3

나무 재테크의 성공, 아무래도 어떤 나무를 심느냐가 가장 중요할 텐데요. 나무는 시류를 타지 않는, 즉 유행을 타지 않는 나무를 선택해야 안정적으로 재테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느티나무 · 이팝나무 · 은행나무 등 조경수나 가로수로 흔히 사용되는 수종의 경우 가격 변동도 거의 없고, 재배 기술이 포편화 되어 있어 손해 보는 일은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 반면, 묘목값이 비싼 나무는 비싼 만큼 그 나무에 투자를 많이 해야 하고, 성목이 되어 되팔 때 공급과잉으로 가치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이외에도 나무 재테크와 관련한 다른 사람들과의 정보 공유로 조경 투자에 도움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 가운데 하나인데요. 나무를 재배하면서 맺은 인적 네트워크나 신뢰성 있는 인터넷을 활용해 자기 것으로 체득하여야 비로소 나무 재테크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댓글 남기기